변기커버 싸이즈 쉽게 구별하는 법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변기커버가 낡거나 새로 이사를 했을때 교체해야 할 경우가 생기는데요. 교체하는 방법은 너무 쉬워서 생략하고요. 문제는 변기커버를 살때 잘못 구매하면 집에 있는 것과 맞지 않을때 난감해 집니다.
변기커버 교체를 계획하고 계신 분이라면, 커버를 구매하시기 전에 이 글을 필히 확인한 후에 구매 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에서는 변기커버 교체 시 가장 헷갈릴수 있는 변기 커버 싸이즈를 쉽게 구별하는 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변기커버 싸이즈 구별에 문제가 있다?
생활을 하다보면 정확한 싸이즈나 규격을 정해 놓지 않아 불편을 겪는 경우가 가끔 있는데요. 변기 커버를 구매하려고 할때 바로 이런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마트나 상점에 가면 변기의 싸이즈를 일반적으로 대형, 중형, 소형으로만 구분해 놓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집 변기 싸이즈가 중형이니 그냥 중형 커버를 사면 되겠지, 하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정확한 사이즈를 확인해 보지 않고 그냥 중형을 구매 했다가는 실제로 집에 와서 재보면 싸이즈가 안 맞아 난감한 상황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저도 한번 그랬거든요.
이미 뜯었다면 반품이 안된다고 할수도 있어 더욱 당혹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한마디로, 중형에는 싸이즈가 한 가지가 아니고 다양합니다. 그러니까, 당연히 정확한 측정에 의한 정확한 싸이즈의 커버를 구매해야 합니다.
그럼, 정확한 싸이즈는 어떻게 측정해야 하는지 아래에서 알아 볼게요.
변기커버 싸이즈 정확하게 재는 법
변기커버는 일반적으로 싸이즈로는 대형, 중형, 소형으로 구분하고, 모양으로는 O형, D형 이렇게 구분합니다. 그런데, 모양으로는 크게 헷갈릴 경우는 없고, 문제는 싸이즈를 어떻게 재는지에 대해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소형은 어린이 용, 대형은 말 그대로 큰 변기 입니다. 중형은 대부분의 가정에서 가장 많이 쓰는 크기의 변기입니다.
싸이즈로 구분하는 방법은 소형은 역시 육안으로 보기에도 아주 작아 헷갈릴 우려가 없는데요. 가장 에매한 것이 바로 ‘중형’의 변기 커버를 살때 생깁니다.
중형이라고 해서 모두가 같지 않기 때문인데요. 가장 핵심은 바로 변기의 길이만 재대로 재면 됩니다. 정확한 길이를 재는 법은 변기에 앉으면 뒷부분에 변기커버를 고정하는 구멍 2개가 있습니다. ;그 구멍과 구멍을 연결하는 선을 긋고 그 선에서부터 변기 앞쪽 끝 부분(앉았을때 무릎이 닿는 부분)까지의 길이를 재시면 됩니다.
길이를 알았으면 그 길이에 맞는 변기커버를 구매 하시면 됩니다. 이 건 비단 중형 뿐만 아니라, 소형, 대형, 특대형에도 길이를 재보고 구매 하신다면 더 정확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반적으로 중형은 길이가 44cm이하이고 그 이상은 모두 대형이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중형을 살 경우엔 중형에도 40cm짜리, 42cm짜리, 44cm짜리 뭐 이런 식으로 여러가지인데, 그냥 마트에 있는 중형 아무거나 가져오면 안된다는 거죠!
변기커버 제대로 고르기
변기커버의 정확한 싸이즈를 알았으면, 길이와 모양이 맞는 변기 커버를 고르시면 됩니다.
즉, 집에 있는 변기가 O형이라면 길이에 맞는 O형의 변기 커버를, D형이라면 길이가 맞는 D형의 변기 커버를 구매 하시면 됩니다.
O형과 D형이 좀 헷갈릴수도 있는데요. 변기 끝부분(앉았을때 무릎이 닿은 부분)이 일 직선 형태면 D형, 그냥 모두 둥글게 돼 있면 O형입니다.(아래 그림 참조)
정리
지금까지 변기커버 싸이즈 쉽게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가장 핵심은 길이만 정확히 재시고, O형 또는 D형에 맞춰 구매 하신다면 별 문제가 없으리라 봅니다.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요. 더불어 더 편한 생활 되시기 바랍니다.